본문 바로가기

일상/편하게 할인받는법

전기차 충전시간과 정부 지원혜택 알아보기

아직까지는 많이 보급이 된편은 아니지만 많은분들이 관심인것이 사실인것이 바로 전기차라고 할수가있습니다.

나라에서 지원도 많이해주며 연료값도 줄일수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많은사람들이 사용하지않는 다는 생각에 아직 널리 퍼지진못한것 같습니다.

또한 장거리 운행을 할수가없으며 충전소가 많지않기 때문이기도 한데 요즘에는 인식이 많이 바뀌어서인지 많은분들이 구입을 하십니다.


전기차 충전시간 알아보기

기존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들로 인해서 많은분들의 인식이 변한건 사실이지만 충전소의 부재때문에 널리 보급이 안되는게 안타깝고 또한 전기차 충전시간에 대해서 잘못된 상식이 많이 잡혀있는것 같습니다.

많은분들이 차량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하지만 물론 틀린것은 아니지만 가장크게 영향을 끼치는것은 바로 충전기가 어떠한 모델이냐에 따라서 크게 차이가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기차 충전시간

일단은 모델을 따지기전에 기본적으로 급속,완속 두개의 충전기 형태로 나뉘게 되며 보시면 아시겠지만 개인,공용으로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급속충전기 -> 80%충전까지 30분이 소요, 고속도로 휴게소,공공기관등에 배치, 100km당 2700원의 요금 발생

완속충전기 -> 100%충전까지 4~5시간 소요 , 주택이나 아파트에 설치 , 100km 1,100원이 요금이 발생

보시면 아시겠지만 개인용으로 사용하는경우 시간은 오래걸리지만 요금은 좀더 싸게 할수있다는 장점이 있다는것을 알수가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충전시간 의 경우에도 급속의 경우 15~30분이면 되지만 완속의 경우에는 4~5시간이 걸리기때문에 시간차이가 조금 심하다고 할수가있습니다.

또한 같은 급속,완속이라고해도 설치유형에 따라서 전기차 충전시간이 달라질수가있는데 그렇게 큰 차이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다고는 할수가있습니다.

벽부형,스탠드형 같은 경우에는 4~6시시간정도가 소요가 되지만 이동이 가능한 이동충전기의 같은 경우에는 6~9 시간이 걸리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좀더 편리하거나 요금이 저렴할수록 시간이 늘어난다는것을 알수가있고 충전기 설치 비용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부담스러워 하시는것이 사실입니다.

전기차 충전시간

또한 자동차의 차종별로 전기차 충전시간이 달라지는 이유는 위와같이 커넥터,소켓이 다르게 장착되기 때문인데 그렇게 까지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위는 관심이 있으신분들만 참고하시면 되며 보통 가장 최적화된 상품으로 소개를 해주는것이 대부분이고 요즘에는 많이들 권유하는 편입니다.

전기차 충전시간 정부지원

위와같이 자동차를 구입할때도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며 위와같이 충전기 보조금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구입하시기전에 꼭 참고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장중요한것이 자신이 주로 사용할 장소에 설치가 적합한곳이지를 먼저 확인하셔야하며 그 기준이 약간 까다롭다고하니 미리 전문가를 불러서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공용,비공용으로 지원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꼭 참고하시는것이 좋으며 특히나 요즘처럼 친환경을 중요시하는 시대에는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좀더 경제적으로도 이득이라고 말을 많이하십니다.

차량가격이 같은 기종이라도 비싸다고 하지만 나라에서 지원을 해주는 비용까지 합쳐본다면 거의 비슷하기때문에 저같은 경우도 요즘에 관심을 가지고 많이 알아보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