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룬,특성 챔피어공략

롤 시즌7 페이커 라이즈를 분석해봅시다.

한때는 대장군이라고도 불렸던 라이즈 리메이크패치를 통해 기존 대장군 이미지에서 방방뛰는 대장군 이미지로 바뀌었는데요 이런 라이즈를 공략해봅시다.

시즌7 라이즈의 달라진점

라이즈의 달라진점이라한다면 역시나 궁극기의 활용이라고 할수있다.

기존에 자신의 능력치를 강화시켰던거에 비해 이번 리메이크 패치를통해서 신체강화가아닌자신과 팀원들을 일정범위내에 순간이동을 하는 스킬로 변했는데 궁극기를 잘활용하여도주중인 상대방을 쫓을때 추노, 자신혹은 자신의 팀원이 쫓기고있을때 일정범위내로의 탈출여러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할수있는 궁극기이기에 이 궁극기를 어떻게 활용하냐의 따라 라이즈의 숙련도는 달라진다.

 

첫번째 스킬트리 및 활용법

첫번째 Q(과부화)-->E(주문전위)-->W(룬감옥) 순으로 찍게되며 기존에 라이즈를 사용하면 WRQEW식으로 계속해서 스킬을 사용하게끔 콤보를 넣었지만 지금은 약간의 스킬들의 변화로인해서 달라진점이있다 하지만 기존 쿨타임을 줄여가면서 싸우는 방식은 똑같기때문에 큰변화는 없다. E스킬의 효과변화로인해서 W(룬감옥)아닌 E(주문전이)부터 스킬을 찍게됩니다.

 

조금 달라진 스킬들입니다 기존 E스킬은 주변에있는적들에게 구체가 계속해서 튕기면서 딜을 넣는 방식이였지만 지금은 르블랑과 비슷하게 표식을 남기게되고 표식이남겨진적에게 스킬을 가할시 추가효과를 얻을수있습니다.

표식된적 공격시

Q(과부하)같은경우 르블랑의 Q스킬처럼 주위에 표식있는적들에게 전부다 퍼저나가게되서 라인클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룬이 2개 방출이되며 보호막을 얻기때문에 라인전에서도 도움이됩니다.

W(룬감옥)같은경우 지속시간이 2초로 늘어나면서 확실한 CC기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라이즈같은경우 하드누커에 해당하기때문에 조금만 성장을해도 미쳐날뛰는게 대부분입니다. 패시에브에따른 최대마나가 주문력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주문력템이아닌 주로 최대마나를 올려주는 템을 가기때문에 가끔식 본의아닌 탱커역할도 하게됩니다.(보통 리그오브레전드 내에서 마나를 올려주는 템들은 체력도 같이올려주는경우가 대부분이다.)

 

두번째 룬/특성

천둥군주보단 폭풍전사의포효트리를 타는것이 승률의 큰 도움이 됩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2.5초 안에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30%에 대당하는 피해를 입히면 3초간 이동 속도 40% 및 둔화 저항 75%증가(재사용시간 10초)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이즈에게 있어 2.5초안에 최대체력의 30%를 빼기란 AP템을가놓고 난 AD라이즈라며 평타를 치지않는한 손쉽게 피해를 줄수있습니다. 이렇게되면 3초간 이동속도도 올라가서 도주중인 딜교중 도망가는 상대방을 쫓기에 용이하며 둔화 저항이 75%증가 되기 때문에 상대방 CC기에도 크게저항할수있게됩니다.

(제 생각이지만 폭풍전사의포효가 터지는 그순간이 라이즈가 대장군모드가 발동됬다고 생각됩니다.)

 

마관 표식x9,마법저항 문양x3+성장형스킬쿨감소 문양x6,성장형 체력인장x9 이동속도 정수x3

제일 보편화되고 가장 승률이좋은 룬조합입니다. 기본적으로 라이즈는 성장형 왕귀챔프이기때문에 성장형룬을 많이사용하는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세번째 템트리

라이즈 교과서에도 나와있는 정석중의 정석 영겁의 지팡이와 대천사의 지팡이입니다.

핵심중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자신이 AD라이즈를 하지않는이상 무조건가주셔야하는 필수템입니다.

영겁의지팡이:라이즈처럼 성장형챔프에게있어서 없어서는안될 요소를 다 갖추고있는 아이템입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체력,마나,주문력이 증가하기때문에 체력으로 탱능력 보완,마나+주문력의 시너지로 엄청난 주문력상승등 라이즈에게는 첫번째로가야하는 핵심 코어템입니다.

 

대천사의 지팡이:보통 첫귀환후 "여신의 눈물"구입후 스텍을 쌓기시작해서 2번째 코어템(스텍이 충분히 뽑히지않았을시 3번재 코어템으로도 갑니다)으로 뽑는 대천사의 지팡이 입니다. 스킬사용시 마나가+4씩 증가를 하게되는데 +750이 되면 위에 사진처럼 "대천사의 포옹"으로 변하며 최대마나가 크게증가하고 사용시 보호막이 생기기때문에 탱커역할도 해야하는 라이즈에게있어선 핵심 코어템입니다.

이후엔  상황에따라 벤시의장막이나 모렐로노미콘을 다음템으로 선택하게되는데 라이즈같은경우 스킬쿨이 계속해서 빠르게 회전하기때문에 마나소비량이많아 대부분 모렐로노미콘을 선택합니다.

 

불과 몇시즌전만해도 "필벤"의 대상이였던 라이즈이지만 자신의 너프가 아닌 다른 챔프들의 비약적인 버프로인해서 빛을잃은 챔피언인데요. 하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의 따라 자신의 티어를 한단계 두단계이상을 올릴수있기때문에 한번쯤은 공략해서 흔히들말하는 "하드캐리","버스기사"노릇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기에서는 많이보이지않지만 페이커선수가 솔랭에서 종종 사용하는 모습을 보이며 기대를 받고있는데요. 앞으로 경기에서도 라이즈가 마음껏 전장을 활개치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