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srt 노선도 한눈에 확인해보기

많은 철도노선들이 있지만 많은분들이 srt는 많이 생소해 하시는것 같아서 엄청 신기했습니다.

대부분 ktx만 생각할뿐 모르고 넘어가시는분들이 계시며 혹은 알고계시더라도 노선에 대해서는 모르시는것 같아서 이렇게 srt 노선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srt 노선도 알아보기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것중 하나가 ktx와 srt의 차이점에대해서 궁금해하시는분들이 간혹 계신것 같아서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둘은 노선은 서로 공유해서 쓰며  srt는 민간기업이고 ktx는 공기업입니다.

또한 두개의 정차역과 도착역이 다르기 때문에 목적지에 따라서 어떤것을 탈지 정하셔야합니다.

ktx-서울 용산, srt - 수서 동탄 지제 이렇게 알고계시면 편할것 같습니다.

srt 노선도 알아보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꽉찬 동그라미로 표시되어있는 수서,동탄,지제역에서 탑승이 가능합니다.

이후 속이빈 동그라미는 ktx와 노선도가 같다고 할수가있습니다.

오른쪽으로 횡단하는 코스가 바로 경부 고속석이며 여기서 공주로 빠질시 호남 고속선으로 바뀌게 됩니다.

간단하게 오송에서 공주로 빠지면 호남, 대전으로 빠지면 경부라고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간단한 str 노선도라고 할수가있습니다.

최고속도가 330km/h 까지 가능하며 좌석수도 많기때문에 민간인 버전의 ktx 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으며 요금차이도 심하지않고 오히려 다 싸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목적지에 따라 변동은 생길수도있지만 많은분들이 ktx로는 가지않는곳을 보며 포기하시는것같아서 한번 알아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예매를 할때도 이런식으로 전체혹은 srt+ktx를 합쳐서 구분할수도있기때문에 오히려 기존에 하던 예약보다 편리하기 때문에 활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srt 노선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항상 정보가 많으면 많을수록 생활이 편리해지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