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룬,특성 챔피어공략

라이즈 카운터 티어올리는 최고의팁

한때 대장군이라 불리면서 성장만 잘했다하면 대장군이라 불리면서 전장을 휩쓸고다녔던 챔피언이었습니다.

최근 리메이크패치이후 컨트롤이 어려워지면서 많은분들이 사용을 꺼려하시는데요.

하지만 다룰줄만 안다면 그전보다 더막강한 캐리력으로 게임을 이끌고있는 라이즈라서 확실한 카운터픽을 하지않는다면 전라인에 영향이 미칩니다.

라인전도 약한편이아니기때문에 확실한 라이즈 카운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라이즈 카운터 알아보기.

먼저 라이즈를 카운터치려면 확실한 cc기와 라인클리어를 잘하는 챔피언이어야합니다.

또한 마인드자체가 갱을 피하는것이아닌 2:1을 이겨버리는 마인드이기때문에 잘하는분을 만난다면 약간 힘들수도있습니다.

하지만 걱정마시고 제가알려드리는 픽만 잘 연습하신다면 상대하는데 그렇게 어렵지않으실것입니다.

직접 경험해보고 실험해봤기때문에 대부분 확실하다고 자부합니다.

라이즈 카운터 첫번째 말자하

물론 초반에는 라인클리어가 어려운 편이지만 E스킬을 활용한 치고빠지기가 유용하기때문에 확실한 카운터픽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또한 공허충과 궁극기를 활용하여 발을 묶을수있기대문에 실수로인해서 라이즈가 성장했다고 해도 후반의 한타에있어서는 확실하게 궁을 활용한 우의에 서있다고 할수있습니다.

라이즈 카운터 두번째 야스오

과학,충,벌레 등등 별명이 참 많은 야스오입니다.

하지만 모든 스킬이 투사체인 라이즈라고 생각했을때 그걸 확실히 막아버리는 야스오는 확실한픽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E스킬을 통해 치고빠지기가 용이하기때문에 접근후 제대로 장막만 사용한다면 아무피해없이 딜교환을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이또한 거리조절을 잘하는 상대를 만나면 약간 힘들수도있지만 반반으로만 가도 후반캐리력은 야스오쪽이 훨씬좋기때문에 비등비등하게 라인전을 해도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라이즈 카운터 세번째 애니비아

세번째는 바로 빙닭이라고 불리우는 애니비아입니다.

서로 원거리형 챔피언이면서 다수의 cc기를 가지고있기때문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가장중요한것은 벽을 만들수있기때문에 뚜벅인 라이즈 입장에서는 접근하는것도 도망가는것도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방송경기도그렇고 라이즈 카운터로는 애니비아가 가장 적합하다고 평가받고있습니다.

라이즈 카운터 네번째 제라스

마지막 네번째는 제라스입니다.

스킬4개 모두가 공격형 스킬이며 cc기또한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상대하는데 있어서 가장중요한 거리조절을 하기가 쉽기때문에 쉽게 딜교환을 할수있습니다.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서 스킬만 쓰고 빠지는식으로 운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항상 생각해주셔야할것이 "거리"를 잘 생각하셔야합니다.

서로 스킬을 주고 치고받는다고 생각하면 절대로 이길수없기때문에 무조건적으로 거리를 잘두고 상대하시길 바랍니다.

스킬이 빠졌다고 무턱대고 덤벼들었다간 큰일이 날수도있기때문입니다.

쿨타임이 정말로 짧은편이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