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아프타성 구내염 알고 대처해야만 합니다

먼저 글을쓰기전에 혹시라도 구내염이 먼지 모르시는분들이 계시다면 혓바늘로도 많이 불리우며 입술안쪽 등등에 염증이 생기는것을 가르킵니다.

입안에 생기는 염증이라는말고 정말 짜증나고 계속해서 이빨로 긁는 습관때문에 가끔씩 눈물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반 구내염이아닌 아프타성 구내염이라는것이 있는데 몸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받을때 생겨나는 입안질환입니다.

관리를 해주지않는다면 계속해서 재발을 하기때문에 비록 일시적일지라도 미리 대비를 해놓는것이 스트레스도 줄일수있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프타성 구내염 알고 대처합시다.

일반적으로 아프타성 구내염은 1~2주정도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기때문에 많은분들이 잠깐 괴롭고 말지란 생각으로 계속해서 걸리고 낫고를 반복하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반복적으로 재발하기 때문에 미리 관리를 해놓지않으면 계속해서 고통속에 사셔야한다는것을 아셔야합니다.


특히나 구강내부같은경우는 민감한 부분이기때문에 미리 관리를 해놓지않으면 나중에 다른신체보다 더욱더 신경써야하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아프타성 구내염 가장편한 치료.

제일먼저 모든 의사분들이 말하시는것은 역시나 약을 사용하시는것이 가장좋습니다.

간혹이라고 말하기도 애매할만큼 많은분들이 그냥 시간이 지나면 낫게지라는 생각으로 버티는것이 현실입니다.

솔직히말하면 입안에 약을 칠하게되면 찜찜한것도 사실이고 통증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약이 "알보칠"이라는 약인데 통증과 만나는순간 엄청난 고통을 불러일으킵니다.


아프타성 구내염 약이 아픈이유

사람에 따라서는 다르지만 약이 상처부위에 닷는순간 엄청난 고통을 호소하시는분들이 간혹있습니다.

"알보칠"을 예로들어서 이 약의 경우는 살균작용을 주로 하기때문에 상처부위에있는 바이러스와 충돌해서 자연스럽게 고통을 유발하게됩니다.

하지만 때때로 체질에 따라서 엄청난 고통을 호소하시는분들은 다른 방법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좋은 치료는 "자연치료"라는말이 있듯이 자신의 몸에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인데 시간이 조금 필요하며 관리를 잘해주셔야하기때문에 끈기가 필요합니다.


아프타성 구내염 면역력 기르기

따로 약일 지어먹거나 특별히 관리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일중요한 식습관과 생활패턴을 규치적으로 유지시켜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제대로된 식습관으로 영양을 균형있게 공급해주고 물을 많이 마셔서 수분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을 챙겨주시는것이 면역력을 기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다른 해결책으로는 



간혹 처방을 받고 약을 먹는분들이 계시기는하는데 솔직히 저는 꼭 구내염말고도 다른 병들의 예방을 위해서도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면역력을 길러서 예방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역시나 옛말틀린것이 하나없는것이 "건강"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슬슬 날씨도추워지고 가을이 다가오고있는것 같은데 가만히 있는것보다는 움직이면서 체력도 길르고 건강을 강화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