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연차수당 계산기 활용법

기본적으로 연차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누려야하는 유일한 특권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바쁜 업무와 스케줄로 인해서 자신의 연차를 대부분 쓰지못하고 결국 반납하거나 연차비로 되돌려받는것이 보통이다.

물론 연차비는 당연히 받아야하는것이며 자신의 연차비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지만 회사눈치를 보느라 못알아보시는분들이 많다.

간단하게 인터넷검색만해도 자신이 연차비를 대략적이나마 조회할수있기때문에 혹시라도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겟다.

나또만 말단 직원이라 괜히 눈치보여서 못물어보고 혼자서 대략이나마 조사해봤지만 계산기를 활용하니 쉽게 구할수가 있었다.


연차수당 계산기 활용법 No.1


의외로 간단하게 자신의연차수당을 확인 할수가있는게 인터넷에 수많은 검색사이트가 있기때문이다.

하지만 나같은경우는 대표적인 직장인 여러가지 수당들을 검색할수있는 사이트인 "유리지갑"을 선택하였다.

인터넷 검색포털사이트에 "유리지갑"이라고 검색하신후 가장먼저 보이는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조회가 가능하다.


연차수당 계산기 NO.2

가장먼저 이미지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메인화면 상단을 보시면 여러 항목들이 눈에 띄인다.

그중에서 "계산기"를 선택하시고 그 하위항목이 "연차수당 계산기"에 접속하시면 된다.

분명 유리지갑말고도 또다른 사이트들도 많지만 가장 깔끔하고 정리가 잘되있기때문에 이곳을 선택하였습니다.

간단하게 계산기를 이용할수있지만 뭔가 석연치 않은 구석이 있는것이 사실이다.

보통 직장인들중에 당연히 알아야하지만 모르시는분들이 많은 부분 바로 "입사일자" 그리고 "월 기본급" 이다.


첫번째. 입사일자 같은경우 대부분 "인턴"과정을 거치시거나 짧게는 1개월 길게는 3개월정도의 연수기간을 거치게 되는데  법적으로나 회사적으로도 "수습기간"에는 연차수당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월 기본급은 자신의 월급을 말하는것이 아닌 각종 수당(휴가비 야근비)등등을 제외한 자신의 오리지날 기본급여를 말하는것입니다. 이부분은 회사 경리를통해 물어보거나 자신의 월급명세서를 통해서 알수가있습니다.


이정도는 숙지하시고 적으셔야합니다. 자신의 수습기간을 포함하거나 모든 수당을 합친 월급을 포함해서 기본급을 적으신다면 제대로된 연차수당을 알아낼수가 없습니다.


연차수당 계산기 No.3

옛날에 다니던 회사이 정보로 연차수당을 계산해보았습니다.

제일위에 입사일자를 입력하실때 양식은 0000-00-00 년/월/일 순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연차라는것이 1년이상 회사에서 일을했을때 발생하며 입사3년후 부터 하루씩 증가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기본 15일에서 저같은경우는 연차가 16일이 발생한 것입니다.


연차수당 계산기 No.4

이런식으로 연차비가 계속해서 발생하고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못받거나 쓰지못하는분들이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이게 우리사회에 어두운부분중 하나인것은 분명하지만 자신이 소신있게 말을 할수있거나 극단적인 표현이지만 짤릴 각오로 한번 말할수있는 용기는 역시나 우리에겐 힘든 부분입니다.

그래도 자신의 연차비를 챙길수있다면 다시한번 알아보시고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