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편하게 할인받는법

이마트 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최고의 선물은 역시나 상품권이라는 말이있다.

물론 나또한 생일때나 명절때 상품권으로 선물을 할때가많고 또한 받을때도 많다.

받을때도 기분좋고 줄때도 기분좋은 선물이지만 막상 가지고만있고 쓰질않으면 그냥 종이쪼가리에 불가하다는게 내 생각이다.

또한 계속 가지고만있다가 잃어버리는경우도 허다하게 발생하기때문에 혹시라도 쓰지않는다면 현금교환 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린다.



이마트 상품권 현금교환 smap.1

이마트 상품권같은경우는 홈페이지를 가도 따로 현금교환할수있는 방법이 존재하지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교환을 할수있을까 곰곰히 생각해봤지만 딱히 떠오르는방법은 역시나 근처에있는 상품권을 도매해주는 거래처에 들어가서 교환하는 방법밖에 딱히 떠오르지가 않았다.

그래도 확인을위해서 한번 인터넷에 정보를 찾아보았고 몇몇사이트를 검토해 보았다.


이마트 상품권 현금교환 smep.2

대표적인 상품권을 현금교환해주는 사이트인 "티켓나라"에 접속을해서 시도해보았지만 역시나 검색된 결과가 없다는 통보를 받게되었다.

계속해서 찾아보게되었고 내노라하는 현금교환 사이트를 찾아보아도 역시나 이마트 상품권을 교환해주는곳은 찾아보기가 힘들었다.

그렇게 찾으며 다니다가 마지막으로 찾게된곳이 A티켓이라는 전문적으로 상품권들을 현금교환해주는 사이트였다.

떨리는 마음으로 검색창에 "이마트"라고 검색을 해보았고 바로 반응이와서 깜짝놀랐다.


이마트 상품권 현금교환 smep.3

이런식으로 "이마트"를 검색하였고 역시나 결고는 떳지만 뭔가 찜찜한 기분 앞에 수식어로 신세계-이마트 상품권이라고 되있었고 지금 내가가지고있는 상품권과 동일한 것인지를 판별하는것이 중요했다.

수수료라고 하는것을 보통 2.5%를 때게되며 기본적으로 만원짜리같은 경우는 2%인 200원이 수수료로 차감되는것을 주의하셔야합니다.

직접 계속해서 찾아봤지만 신세계 이마트상품권이라는 상품은 찾아보질 못했다.

그냥 신세계백화점안에있는 이마트에서 사용가능한 신세계상품권을 그렇게 부르는것 같았고 내가 궁금한것은 내가가지고있는 상품권이 교환이 되느냐 안되느냐의 문제였지만 따로 적혀있는곳도없고 알아본바로는 해주는곳이 있고 안해주는곳이 있다는 것이다.


이마트 상품권 현금교환 smep.4

이번 포스팅을하면서 정말 많은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검색을 해본결과 정확하게 이마트 상품권에대해서 명제된곳을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다들 애매하게 신세계상품권과 엮는곳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귀찮으시더라도 신세계상품권을 현금교환해주는곳에서 한번 이마트상품권도 교환을 해주는지를 한번더 알아보고 결정하셔야할것같습니다.

다른분의 경험으로 해주는곳이 있고 안해주는곳이 있다고하기때문에 미리미리 연락을하고 교환을 하시는것이 시간단축에도 좋고 정신건강에도 이로울것 같습니다.

괜히 기분좋게 받은선물때문에 스트레스받으면 서로가 피곤해지기때문에 그런일은 되도록이면 피했으면 하네요.